이쁜왕자 만쉐~~

터치가 고장난 스마트폰으로 할수 있는 것들 본문

낙서장

터치가 고장난 스마트폰으로 할수 있는 것들

이쁜왕자 2012. 10. 19. 00:40
내 스마트폰 (LG 옵티머스 LTE2 / LG-F160) 의 터치스크린이 인식이 안되고 있다. 이전에도 터치가 인식 안된 적이 두어번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살아 나곤 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인식 안된 채로 좀 오래 가는 중이다.배터리를 빼서 강제로 리부팅 해도 증상이 변함이 없다.

이걸 기회 삼아, 터치가 되지 않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써본다. 이 폰에는 4개의 물리적 버튼이 있다. 전원, 홈, 볼륨 업/다운. 이것 만으로도 몇가지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다.

1. 시계

전원을 넣으면 대기화면으로 가는데, 대기화면에 크게 시간과 날짜를 보여준다. 많은 사람이 핸드폰을 시계로 사용한다고 하는데, 나 역시 반 강제적으로 그렇게 사용중이다.

2. 조명

깜깜한 밤에 핸드폰의 백라이트는 아주 유용한 조명 수단이다.

3. 알람

미리 지정된 대로 알람이 울린다. 
그런데, 알람을 끌 수가 없다!!!!!!

4. 화면 캡쳐

놀랍게도 화면 캡쳐가 가능하다. 이 스마트폰은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을 동시에 약 1초간 누르고 있으면 화면 캡쳐가 가능한데, 아주 잘 동작한다. 단지, 대기화면만 캡쳐 할 수 있다. -_-

5. 발신자 확인

전화가 오면, 발신자 확인 기능에 의해서 누가 걸었는지 알 수 있다. 물론 전화를 받을 수는 없다. 그걸 보고 다른 전화기를 이용해서 전화를 걸면 된다. 하지만,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전화가 왔었다면, 부재중 전화가 있었다는 사실만 알 수 있고, 누가 걸었는지를 알 수는 없다.

6. 문자 메시지 확인

문자 메시지가 오면, 아주 짧은 시간 상단의 상태 바에 보낸 사람과 문자 내용의 일부(!) 가 보여진다. 그리곤 사라진다. 4번과 마찬가지로, 문자 메시지가 왔을때 그걸 잽싸게 캐치해서 볼 수 있으면 다행인거고, 아니면 그냥 문자 메시지가 왔다는 사실만 알 수 있다.

7. 이어마이크를 이용한 전화 수신

나는 이어마이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이어마이크의 버튼을 이용해서 전화 수신이 가능하다. 이걸 기회 삼아 테스트 해 보았는데, 아주 잘 동작하였다. 아마도 블루투스를 이용한 이어셋 역시 잘 동작할 것으로 보인다.

.

반대로 왠지 가능할 것 같지만 되지 않는 기능도 있다.

1. 전원 종료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켜진다. 하지만,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는 끌 방법은 없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종료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오고 이를 터치해주어야 종료가 되는데, 그렇게 할 수 없으니 종료가 안된다. 굳이 끄고 싶으면 뒷판을 뜯은 뒤, 배터리를 빼야 한다.

2. PC 연결 (USB 설정에 따라 다름)

USB 케이블로 PC 에 연결해서 파일을 전송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등의 기능이 당연히 제공한다. 하지만, 나는 USB 연결에 대한 기본 동작을 '충전 전용'으로 설정해 두었다. 파일 전송등의 다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바꾸어 주어야 하는데, 당연히 수행 불가능이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