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길드워 2 - #5주차 본문

게임판/Guild Wars 2

길드워 2 - #5주차

이쁜왕자 2012. 10. 31. 21:00
1. 염료와 염색

몹을 잡다 보면 unidentified dye 라는 아이템이 나오며, 이걸 까보면 특정색의 염료가 나온다. 그리고 이걸 사용하면
해당 색의 염료를 배울 수가 있다.  이렇게 배운 색은 자신의 착용 아이템을 염색해서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창에 자세히 보면 스포이드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염색 화면으로 바뀐다.

처음 어깨 아이템을 획득했을때는, 왜 이건 색깔이 누리끼리 칙칙한겨? 라고 생각했었는데, 염색화면 들어 가서 염색을 해주고 나니 이쁘게 바뀌었다. 처음 캐릭터 생성화면에서 염색 기능이 있는데, 쪼렙에 착용중인 아이템만 염색 하도록 되어 있다. 렙업 하면서 얻게 되는 머리, 어깨, 장갑 등은 템을 얻게 된 이후에 해줘야 한다.

이런 염색 기능에 의해서 플레이어들이 같은 아이템을 착용하더라도, 아이템의 형태만 비슷할뿐 캐릭터별 염색 차이에 따라서 색깔은 전혀 다르게 나타나게 된다.

심지어 tranmutation stone 으로 룩 자체를 다른 아이템으로 대치할 수도 있으니, 똑같은 성능의 아이템을 입고 있는 만랩 캐릭터라고 해도, 플레이어 마다 전혀 다른 모습을 가지게 된다. 

이 게임은 여러모로 룩딸을 지향한다.

그리고, 염료를 한번 배우면, 염색은 공짜다.

다만, 무기는 염색이 안된다.

2. 캐릭터 성형

아이템에 대한 염색은 아주 자유롭지만, 아직 캐릭터 성형 서비스는 제공해 주진 않고 있다. 눈 색깔 같은거 좀 조정하고 싶은데, 이게 좀 아쉽다.

3. 트랜스뮤테이션 스톤

이 돌맹이를 사용하면, 화면에 2개의 아이콘을 넣을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뜨고, 여기에 같은 종류의 아이템 2개를 넣으면 조합이 가능하게 된다.

조합은 크게 3등분 되어 선택된다.

- 아이콘 + 아이템 룩 + 이름(?)
- 스텟(전부)
- 보석 또는 인장(sigil)

스텟을 좀더 자유롭게 셔플할 수 있었는지 알았는데 그 정도는 아닌 듯 싶다.
그리고, 혹시나 보석 또는 인장을 아주 희귀하거나 비싼걸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를 온전히 새 아이템에 이식 시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아주 유용하다.

4. 로오나스 패스

라이온스 아크 대도시 오른쪽에, 로오나스 패스 라고 세로로 길쭉한 지역이 있다. 적정렙은 25-40. 이 지역은 인터레스팅 포인트가 무려 43개나 된다. 이 지역에서 100% 를 달성하려면 정말 열심히 헤집고 다녀야 한다. 게다가 지역 자체도 험준한 사막지형으로 되어 있어서, 은근히 길 찾기도 어렵다.

5. 일퀘 15종류 몹 패잡기 팁

일퀘 4가지 항목중에서, 이벤트 5회 참가와 더불어 은근히 귀찮은 항목이다. 이를 조금 쉽게 하기 위한 간단한 팁.

- 물속에 들어 간다. 물속엔 상어, 해파리 등의 수중생물이 살고 있으며,  당연히 새로운 몹 종류로 카운트 된다.
- 레벨 업는 동물들을 패 잡는다. firefly, frog, bird 등 레벨이 없는 중립 동물들이 있는데, 이들을 패잡아도 새로운 종으로 인식되어 카운트가 증가한다.
- 중립 동물을 패 잡는다. 필드에 있는 moa, sheep, doe 등이 있는데,  이들 역시 새로운 몹 종류이다.
- 그래도 안되면 딴 지역에 놀러 간다.

6. 인던과 일퀘

인던의 중간보스 나 마지막 보스를 처치하면 다이나믹 이벤트를 1개 완료한 것으로 취급된다. 그러므로, 인던 하나만 완료하더라도 4개 또는 5개의 이벤트를 완료한 것으로 되어, 일퀘에 크게 도움이 된다.

대신 인던에는 채집 아이템이 전혀 존재 하지 않아서, 채집하려면 어짜피 필드를 다녀야 한다. 그리고 15종류 몹 잡기를 위해서도 어쩔수 없이 필드 플레이를 해야 한다.
 
7. 다이나믹 이벤트 묻어가기

지역 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이나믹 이벤트의 보스를 혼자 패잡는 건 어렵다. 애초에 그룹 이벤트라고 타이틀이 박혀 있다면 절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런데, 시차 때문에라도, 주변에 같이 이벤트를 할 사람이 별로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굳이 보스에게 닥돌하지 말고, 주변의 쫄따구 몹이나 한두마리 정리한 다음, 근처의 하트 퀘스트를 하면서 시간을 때우도록 한다. 유저가 나타나서 이벤트에 기웃거리면 같이 합류해서 진행하면 되고, 거리가 좀 되어서 진행 상태를 모른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이 이벤트를 완료 시키면 은 또는 동메달이라도 보상을 준다.

Endellionne@GW2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