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프로그래밍 과 두더지 잡기.. 본문

낙서장

프로그래밍 과 두더지 잡기..

이쁜왕자 2007. 7. 5. 16:3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성훈맘(lsilver1) 님의 블로그에서 무단 발췌

내가 하고 있는 프로그래밍이 완전히 두더지 잡기 게임 과 똑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다..
프로그래밍 하고 나면 당연히(!!) 예상치 못했던 문제가 튀어 나오기 마련이다..
당연히 부랴 부랴 그 문제를 땜빵하고 봉합한다..
하지만,, 또 다시 예상치 못했던 문제가 튀어 나오고,, 또 다시 땜빵한다..
그리고,, 이게 몇번이고 걸쳐서 반복된다..
반복의 횟수가 증가하면,, 땜빵을 위해서 집어 넣은 예외 처리 코드들이 말썽을 피우면서,, 새로운 문제가 튀어 나오기까지 한다..

이쯤 되면,, 여태까지 발견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총체적으로 갈아 업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프로그래머에게 부족한건 시간이요,, 남아 도는건 버그들 뿐이다..
프로젝트 마감이라는 데드라인 앞에서,, 첨부터 새로 만들겠다는 건,, 부질없는 욕망일 뿐이다..

결국 적당한 타협 (이라 쓰고,, 배 째~~ 라고 읽는다) 으로 마무리 된다..
나중에,, 시간나면 고치겠다고 기약하긴 하지만,, 과연 그렇게 될지는 미지수 이다..

이게 문제가 되어 부메랑처럼 되돌아 올 때 쯤에도,, 설마 내가 이 회사에 계속 다니겠는가??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ps> 위 사진의 저작권은 성훈맘(lsilver1) http://blog.naver.com/lsilver1 님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