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잡담] '영웅의 군단' 본문

게임판

[잡담] '영웅의 군단'

이쁜왕자 2014. 3. 12. 17:14
'영웅의 군단(Legion of heroes)' 는 넥슨의 자회사인 엔도어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유통하는 모바일용 MMORPG 이다.

3D MMORPG 라서 꽤나 사양을 탄다는 점이 문제이긴 해도, 나름 잘 만들어진 게임은 분명하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 게임이 나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꼽아 보자면, 공교롭게도 시도 때도 없는 방폭때문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 게임은 출시 초기에 정말 쉴 틈도 없이 방폭이 발생했다. 그리고, 그렇게 섭다가 발생할때마다 이걸 무마하기 위해서 GM 들이 '골드 티켓'이나 '플래티넘 티켓'이라는 상급 히어로를 뽑을 수 있는 가챠 티켓을 보상이랍시고 마구 뿌려 대었다.

서버가 어느 정도 안정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전통을 이어 받아. 점심 이벤트니, 저녁 이벤트니 하며, 지금도 여전히 열심히 골드 티켓을 마구 뿌려 대고 있다.

문제는, 퀘스트 보상 같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얻는 티켓만으로는 사실상 제대로 플레이가 안될 만큼 밸런싱이 극악하다는 것이다. 오히려 미친듯이 골드/플래티넘 티켓을 남발하였기 때문에 플레이할만한 수준이 되었다고 느껴진다.

또한,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계속 티켓을 뿌리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기도 하다.

- 엔델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