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포켓몬 고] 특이 포켓몬 (이로치, 알로라, 반짝반짝) 본문

게임판

[포켓몬 고] 특이 포켓몬 (이로치, 알로라, 반짝반짝)

이쁜왕자 2019. 5. 12. 11:33

1. 색이 다른 포켓몬 (이로치)

포켓몬 고에는 '색이 다른 포켓몬'이란 것이 존재한다. 이는 포켓몬 2세대에 등장한 色違いポケモン(영문판: Shiny pockemon)이며, 포켓몬 고에서는 '색이 다른 포켓몬'으로 번역되어 반영되었다. (이하: 이로치)

 

일반 포켓몬과 색이 다를 뿐, 속성, 능력치, 스킬은 동일하다. 그래서, 수집하여 도감을 채운다는 것 이외에는 큰 의미는 없지만, 원래 포켓몬이 수집욕을 자극하는 게임이기에 희귀하다는 이유로 수집하려는 사람들도 많다. 색이 다른 포켓몬을 획득하게 되면, 도감에서도 추가되어 확인이 가능하다.

 

포켓몬 고에서는 구분을 위해서 포켓몬 아이콘에 3개의 십자 마크가 찍혀 있어서 구분이 가능하며, 포켓몬 목록에서 '색이 다른' 으로 검색하면 분류되어 나온다. 참고로 잘 티가 나지 않지만, 도감에서도 약간이지만 반짝이는 이펙트가 나온다.

 

이로치 포켓몬을 획득하는 방법은 따로 없고, 오직 운에 달려 있다. 야생이나 레이드 보스 보상으로 랜덤하게 등장하며, 알에서도 확률적으로 이로치가 나올 수 있다고 한다. 다만, 등장 확률은 상당히 낮다.

다만, '커뮤니티 데이' 행사에서는 한가지 포켓몬이 집중적으로 출현하는데, 이때는 이로치 확률도 크게 증가한다고 한다. 이로치를 노린다면 '커뮤니티 데이'를 적극 활용하는게 좋다.

 

관련 정보 : 색이 다른 포켓몬

2. 리전 폼 (알로라)

정말 유명한 '알로라 리전 폼 나시'

포켓몬 7세대에 새로 등장한 알로라 지역에 나오는 변이종 포켓몬이다. 해당 지역(region)에 맞게 진화되어 일반 포켓몬과는 조금 다르다는 설정이다. 알로라 지역의 변이종은 '알로라 리전 폼' 이라고 부르며, 이를 줄여서 그냥 '알로라'라고 부른다. 알로라 리전 폼은 그냥 색이나 형태만 다른 것 뿐만 아니라, 포켓몬 타입이 다르다는 점이 중요하다. 

 

이는 포켓몬 고 에도 적용되어 알로라 리전 폼을 가진 포켓몬이 존재한다. 리전 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입'이 다르다는 점이며, 예를 들어 위의 이미지 처럼 일반 나시는 '풀/에스퍼' 타입이자만, 알로라 리전 폼의 경우 '풀/드래곤' 타입이다. 타입이 다르며, 또한 스킬도 다르게 부여된다.

 

다음 세대인 8세대 "포켓몬 소드·실드"에서는 새로운 지역인 '가라르 지방'이 등장할 예정이며, 이 지역에도 지역 변이종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등장한다면 '가라르 리전 폼'으로 구분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포켓몬 고에도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 고에서는 구분을 위해서 별도의 아이콘은 부여되지 않았으나, 포켓몬 목록에서 '알로라' 으로 검색하면 분류되어 나온다. 또한, 도감에서도 '알로라의 모습'이란 이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알로라 리전 폼이 적용된 포켓몬은 꼬렛/레트라, 라이츄, 나옹/페르시온, 질퍽이/질뻐기, 디그다/닥트리오, 텅구리, 꼬마돌/데구리/딱구리, 모래두지/고지, 식스테일/나인테일, 나시 이다. 진화 계열이 모두 등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라이츄, 텅구리,나시 처럼 아닌 경우도 있다.

 

관련 정보 : 리전 폼

3. 반짝반짝 포켓몬 (포켓러스)

포켓러스의 어원은 포켓몬 + 바이러스의 합성이며, 포켓몬 2세대에서 등장하였다. 이후 세대의 포켓몬 게임에서도 유사하게 계속 등장했고, 어원 처럼 '감염'이라는 방법으로 전파된다.

포켓몬 고에는 '반짝반짝 포켓몬'이란 이름으로 구현되어 있다. 본 게임과는 달리 전투로는 발생하지 않고, 포켓몬 고 친구와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랜덤하게 등장한다.

 

 

반짝반짝 포켓몬을 잡으면 포켓몬 목록에서 반짝반짝 포켓몬은 화려한 배경 화면으로 바뀐다.

 

 

뿐만 아니라 도감의 배경화면도 화려하게 바뀐다. 

 

포켓몬 고에서는 반짝반짝 포켓몬이 3개의 능력치(공격, 방어. HP) 가 최대값 15 중에서 최소 12 이상으로 고정되기에 상당히 좋은 포켓몬으로 변신하게 된다. 추가로, 레벨업에 필요한 '별의 모래'의 필요량도 절반으로 줄어 든다. 

 

전설 포켓몬 처럼 사탕이 모자란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렙업에 필요한 별의 모래가 모자란 것을 생각하면, 이는 포켓몬 육성에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능력치도 아주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무조건 키우고 보는게 정답이다.

 

그리고, 포켓몬 목록에서 '반짝반짝' 으로 검색하면 분류되어 나온다.

 

관련 정보 : 포켓러스

4. 이로치+반짝반짝 , 알로라+반짝반짝

이로치나 알로라가 등장하는 포켓몬은 미리 정해져 있어서, 도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포켓몬 고에서 반짝반짝 포켓몬은 모든 포켓몬이 다 해당된다. 그래서, 이로치 + 반짝반짝 포켓몬이나 알로라 + 반짝반짝 포켓몬도 만들어 질 수 있다.

 

알로라 리전 폼 + 반짝반짝 포켓몬 (나옹)

이 나옹이 알로라 리전 폼인지 모르고 실수로 교환한 것인데, 우연하게도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었다. 그리고, 나중에 이게 알로라인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게시물을 쓰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인터넷으로 확인해 보니 당연히 이로치 + 반짝반짝도 가능하다고 한다.

 

5. 이로치 + 알로라 + 반짝반짝

그러면, 이로치 이면서 알로라 이면서 동시에 반짝반짝 포켓몬 일 수 있을까??

 

이게 가능하려면 먼저, 이로치 이면서 동시에 알로라가 가능한 포켓몬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가능한 포켓몬이 실제로 존재한다. 바로 모래두지(サンド, Sandshrew) 이며, 그것의 진화 형태인 고지(サンドパン, Sandslash) 도 가능하다.

 

모래두지의 도감을 확인해 보면, 일반, 이로치, 알로라 뿐만 아니라 '이로치+알로라'도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암컷/수컷의 구분은 있지만 모델 상의 차이는 없다. 처음에는 저게 그냥 할당만 되어 있고, 실제로 존재하진 않는 포켓몬이라 생각했는데,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검색되었다.

 

아마도 이로치+알로라 인 모래두지와 고지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한국어로는 검색으로는 실체가 확인되지 않아서 영어로 'Shiny Alolan Sandshrew' 로 검색했더니 아래 동영상이 찾아 졌다. 아래 영상으로 이로치+알로라 포켓몬은 실제로 존재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주의 사항 : 아래 영상은 클라이언트 해킹이 아니냐는 의심이 있습니다. 즉, 실제로는 구할 수 없는 포켓몬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교환하여 반짝반짝 상태로 만들면 '이로치+알로라+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 수 있다.

 

*추가*

2022년 3월 13일 커뮤니티 데이의 등장 포켓몬은 '모래두지'였고, 게다가 2022년 3월 1일 부터 6월 1일 까지는 '알로라 시즌'이었다.
이 둘이 조합된 결과 커뮤니티 데이에는 일반 모래두지 뿐만 아니라 알로라 모래두지 역시 잔뜩 등장하였고, 커뮤니티 데이 특성상 색이 다른(이로치) 포켓몬의 등장 확률이 크게 높아졌다.

이로 인해서 실제로 존재하는지 여부가 논란이 되었던 '알로라 이로치 모래두지'와 '알로라 이로치 고지'를 실제로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알로라 이로치 모래두지

 

부록. 반짝반짝 프랜드

2019년 4월 10일 포켓몬 고에 추가된 내용으로, 포켓몬 고에서 친구 상태를 베스트 프랜드까지 만들고, 서로 포켓몬 교환, 선물, 대전 등을 할 경우에 랜덤하게 '반짝반짝 프랜드' 상태가 된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포켓몬 교환을 하게 되면, 무조건 100% 확률로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변신하게 된다.

 

만에 하나 이로치+알로라 인 모래두지를 구했다면, 베스트 프랜드를 반짝반짝 프랜드 상태로 만들고 나서 교환하는 방법으로 100% 확률로 '이로치+알로라+반짝반짝 모래두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상태에서 진화해도 모든 속성이 따라 가므로 '이로치+알로라+반짝반짝 고지'도 만들 수 있다.

 

문제는 내가 아니라 상대방이 그 포켓몬을 가지게 된다는 점이다. 그런 희귀한 포켓몬을 기꺼이 나눔해 줄 수 있는 정말로 착한 친구가 곁에 있거나, 아니면 두 사람 모두 이 희귀 포켓몬을 보유하여 서로 공평하게 교환해야 한다. 과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