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KFConsole 에 대한 단상 본문
치킨 체인점 KFC 에서 뜬금 없이 KFConsole 이라는 게임기를 만들어 팔겠다는 이야기를 꺼냈다. 사람들은 만우절 유머 아니냐는 소리가 나올 만큼 뜬금 없고 황당한 이야기였다.
www.youtube.com/watch?v=G2xa7vabDkE
치킨을 튀길 수 있다느니, 11GHz 클럭의 Zinger 프로세서를 탑재한다느니, 120 FPS에서 최대 True 4K 해상도 출력을 지원한다느니 하는 말도 안되는 스펙으로 가득찬 물건이었다.
그리고, I Love You, Colonel Sanders! A Finger Lickin’ Good Dating Simulator 라는 미연시를 독점작으로 제공한다면서 정말 만우절 장난이라 볼만한 행보를 이거갔다. 스팀페이지
그런거 그걸로 끝나질 않았다.
landing.coolermaster.com/kfconsole/
케이스 및 쿨러 제조사인 Coller Master 와 제휴하여 정말 만들겠다고 홈페이지까지 개설한 것이다.
- CPU 는 intel Nuc 9 Extreme Compute Element
- Ray Tracing 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 케이스는 쿨러마스터 NC100 기반
- 1TB 용량의 SSD
그런데 intel Nuc 9 은 제일 싼 Core i5 모델이 대략 700 달러이고, Ray Tracing 을 지원하는 가장 저렴한 카드인 RTX 2060 이 299달러 이며, NC100 케이스는 약 199 달러, SSD 는 약 150 달러이다.
이걸론 4K 120fps 는 택도 없겠지만, 최소한으로 꾸며도 1300달러, 못해도 130만원이 넘어가는 견적이 나온다. 제대로 꾸미겠다고 Core i8 에 RTX 3090 을 달아 주면 간단히 3000달러, 즉 300만원을 넘는 괴물 스펙이 되어 버린다.
그래서, 이건 아무리 잘 봐줘도 PS5 나 XSX 같은 게임 콘솔이라고 보긴 어렵고, 에일리언웨어 같은 '게이밍 PC'로 보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정말 이대로 나온다 하더라도, 이게 발열을 제대로 잡을 수 있을지 의문 스럽데, 게이밍 PC 는 대체로 케이스 크기가 큰데, 그게 다 발열을 잡기 위해서 이다. 그런데 종은 공간에 이를 우겨 넣고, 뭔가 장난스러운 치킨 챔버로 발열을 잡는다는게 과연 가능할지 의문이다.
나오면 관심은 가질 수 있겠지만, 제대로 팔랄지는 잘 모르겠다.